OSTEOPATHIC EDUCATION

​국내 오스테오파시의학 교육기관 

​의대 (없음)

국내 해당사항 없음

 

국내는 오스테오파시의학을 학위 과정 (풀타임 2~6년, 의학석사급) 으로 전공되는 의대가 아직 없습니다.  아직 일부 대학/대학원에서 교과목의 일부분으로 테크닉 위주로 소개되는 정도입니다.  

의대 (없음)

학회 (현, 1 곳)

Medical School

의대 (없음)

국내 추진 계획 

 

국내는 오스테오파시의학을 학위 과정 (풀타임 2~6년, 의학석사급) 으로 전공되는 의대가 아직 없습니다. 일부 대학/대학원에서 교과목의 일부분으로 오스테오파시전문의가 아닌 비전공자/비의료인에 의한 테크닉 위주의 소개수업이 있는 정도입니다.

 

올바른 오스테오파시의학의 뿌리내림을 위하여 협회는 의사, 치료사 중심으로 국내 의대 및 특수대학원에 전공과 개설을 타진하고 있습니다. 최상위 대학및 일부 의대에서 큰 관심을 표명하고 있습니다. 한국에서도 가까운 미래 의대가 설립되어 국민건강에 중요한 한축이 될것을 믿습니다.  

Institute

등록학회 (현, 1곳)

의료인 전문교육기관

 

국내 의료인 (MD, PT, KMD등) 대상, 오스테오파시의학 정규교육 과정을 진행하는 교육기관의 등록을 진행중입니다. 

현재, OIA 국제인증과 KOA 협회인증을 동시에 받은 교육기관은 '아시아오스테오파시의학회 (ASOM, 구 KOI; 대한오스테오파시학회) 입니다. 

 

Academy

​등록접수중

협회차원, 교육단체 등록접수중

 

대다수 소규모 교육기관 및 단체가 비록 아직 OIA의 기준에는 준하지 못합니다. 그러나 협회가 교육기관들의 수준향상을 높이고 올바른 교육이 이루어 지도록 가이드 해드리고 있습니다.

정규과정이 아닌, 테크닉별 단기과정 아카데미도 등록을 권합니다. 비의료인, 비전공자 주도 교육단체 (대학원포함)도 가이드를 받으시고 기준에 부합하는 기관이 되시길 권고 드립니다.

​해외소속 국내브랜칭 기관도 협회에 등록하여 교육을 이어가시길 추천드립니다.

" To find health should be the object of the doctor.
Anyone can find disease."
 
 
Dr. Andrew T. Still, MD DO (1828-1917)
" 146년전. 46세의 의사는 고민했습니다. 통증과 질병을 넘어선 고뇌. 생명이란 무엇 이란 말인가. 건강의 근원은 어디인가. 그 질문에 삶으로, 과학으로, 의학으로 답하며 세워진 것이 바로 오스테오파시의학입니다."

대한오스테오파시의협회 (KOA)는

세계보건기구 (WHO) 산하

국제오스테오파시의학연맹 (OIA)으로 부터

​국내유일 인증을 받은 한국공식협회입니다.

KOA is Associate Member Organisation of OIA (Osteopathic International Alliance)

오스테오파시, 오스테오파시의학, 아시아오스테오파시의학회, 도수치료, osteopathy, osteopathic medicine
오스테오파시, 오스테오파시의학, 아시아오스테오파시의학회, 도수치료, osteopathy, osteopathic medicine

2020@KOA All right reserved